1인스타트업 글로벌셀러가 해야할일과 마음가짐

안녕하세요. 1인스타트업 글로벌셀러 준비중이시라면, 매일 해야 할 일과 마음가짐 다잡고 갑시다!

글로벌셀러가 매일 해야할 일이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하루에 최소 상품등록은 5개 이상하여야 합니다.
글로벌셀러의 기본은 상품등록입니다. 매일 매일 나무에 물을 줘야 살듯이, 글로벌셀러는 상품등록과 매출이 비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품등록을 하려면, 당연히 시장조사를 해야하고 아이템에 대한 고민을 한 후 등록을 해야합니다.

두번째는 하루의 업무량을 늘려야 합니다.
많은 글로벌셀러들이 실제로 하루 일하는 시간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돈은 많이 벌고 싶어합니다. 일반 직장인도 9시에 출근하고 일이 많으면 야근을 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내가 결정하고 내맘대로 하다보니, 출 퇴근시간도 일정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일에 몰입하지 않고 있다는 뜻입니다. 더욱 많은 시간을 이에 집중해야 합니다.

세번째는 투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글로벌셀러가 소자본 창업이라고 교육 몇시간 받고 모든게 될거라 오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창업교육은 시작 하기 위한 가이드를 배웠다면, 그 이후에는 본인이 해야 합니다. 스스로 모든것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시간을 투자하던지 돈을 투자 해야 합니다. 아르바이트생이나 직원이 없다면 외주나 파트너쉽으로 사업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아무것도 투자 하지 않고, 매출이 많이 나오기를 바라는 것은 욕심입니다.

네번째는 1인 기업가정신으로 바로 창업에 대한 열정입니다.
돈만 보고 창업을 했다가 당장 수익이 없으면, 쉽게 지치거나 포기합니다. 하지만 글로벌셀러라는 일 자체를 매력적으로 느끼고 본인 스스로가 좋아하는 창업을 했다는 강한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지치지 않습니다. 열정이 있는만큼 좋아하고 끊임없이 일에 대한 몰입과 실천을 하게 됩니다. 그래야 나중에 좋은 결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익숙한 상황에 머물러있다면, 새로운 환경에 도전해 보세요!  
새로운 환경에 가면 그 두근거림과 적응을 하면서 신선한 자극이 됩니다. 그리고 아침4시30분에 일어나는 도전 “21earlydays” 추천합니다.  21일인 이유는 심리학자 맥스웰 말츠 박사의 ’21일간 같은 일을 하면 습관이 된다’는 말을 떠올렸기 때문입니다.  트위터에 해시태그 # 21earlydays를 검색하면 21일간 새벽 4시 30분에 기상하는 목표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성공한 이들이 새로운 도전자들을 위해 몇가지 팁을 소개하자면,
1 잠자는 시간을 줄일 필요는 없습니다 : 기상시간을 당긴 만큼 더 빨리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내 몸이 필요한 만큼 자야합니다. 저는 실제로 5시간 수면시간을 일주일 유지하다가 입병이 나서 고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2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 친구들에게 내 도전을 공유합니다.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3 규칙적으로 생활합니다 : 밥은 잘 챙겨먹고, 매일 운동하며, 스트레스와 걱정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새벽에 출근할 때마다 많은 직장인과 차량에 반성하게 됩니다. 요새는 피곤하다는 이유로 게을러졌는데, 다시 자극 받고 재정비해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스스로에게 합리화시키고 핑계 대지 말고 새벽시간을 활용해서 자기개발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처음이 어렵지 한 번 하다보면, 어느 덧 여러분은 예전보다 성장해 있고 어느 덧 새로운 삶을 사시게 될 겁니다. 화이팅입니다.

 

 

 

댓글 1 comment

김묘한 - 2017년 4월 13일 Reply

좋은습관은따라해보면좋겠어요

댓글: